전 세계가 연결된 요즘 우크라이나 전쟁은 물론 중동의 무력 충돌은 강 건너 불일 수가 없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권위주의 진영과 미국 중심의 자유 진영이 대립하는 상황이라 중재조차 쉽지 않다.2020년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리트(UAE)가 수교한 데 이어 최근에는 이스라엘이 이슬람 수니파 종주국인 사우디와의 관계 정상화 협상에 속도를 내오면서 하마스 등이 반발해 왔다.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조차 이번 기습공격에 당했고.이번 충돌이 장기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수백 명의 하마스 무장 병력은 육·해·공 삼면으로 이스라엘 영역에 진입.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어제 하마스가 있는 악의 도시를 폐허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이번에 수니파인 하마스와 공조가 이뤄지는 양상이다.
북한 도발 확장에 선제 대비를 ‘중동의 화약고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무장조직 하마스가 그제 이스라엘에 수천 발의 로켓포를 발사하며 양측이 전쟁 국면에 돌입했다.
[AP=연합뉴스]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이어 헤즈볼라 가세 중동 산유국 정세.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특별감찰관에 속앓이 야당한동훈 승부수.
헬기 그만 매달려항공샷 찍어줄 1만원 끝판왕더 중앙 플러스머니랩‘트럼프 관세 韓증시 리스크‘역발상 뜻밖 수혜주 찾았다창틀 되는데 문짝은 안 된다양도세 깎는 ‘영수증 절세법돈 없다고? 여기라도 사라스타강사 ‘빠숑이 찍은 아파트더 중앙 플러스권근영의 ‘아는 그림한옥 바느질만 할 줄 알았지?서도호는 로봇에 펜 쥐여줬다한강 영혼의 피 냄새 느꼈다로스코 그림은 뭐가 달랐나 매일 ‘점 찍던 185㎝ 사내우습겠지만 아내에 한 고백더 중앙 플러스기후의 역습성게 말라죽는 건 처음 봤소50년 물질.마음중년男은 왜 아내에 분노하나‘욱하기 직전.
파리올림픽까지 9개월 남았다.다시 한번 도전과 열정을 기대한다.